본문 바로가기

문화물들/움직이기(춤)

스윙댄스 정보 관련 얭키 웹사이트 3선

스텝도 제대로 못 밟고 자세도 못 잡는, 

갓 시작하는 핵쪼렙 주제에 정보부터 찾아 헤매보자.


아래는 얭키성님들의 스윙댄스 관련 웹사이트들이다. 세 개를 대표적으로 뽑아봤다. 



1. 레딧 스윙댄스 커뮤니티

https://www.reddit.com/r/SwingDancing/

그러하다. 사실 인터넷충인 인팁 나새끼는 스윙을 시작하려고 할 때 여기부터 찾았다. 글을 작성하진 않고 눈팅부터지만.

레딧 내에 스윙댄싱 하위 카테고리가 있다. 답변이 꽤나 성실하고 분위기가 좋은 편이다. 전세계 스윙댄스 커뮤니티가 좁아서 어차피 한 다리 건너 다 아는 사람들일 거라 그런거 같음. 

어떤 네임드는 주말마다 '동영상 올려봐, 내가 코멘트해 줄께'라고 하더라고. 나는 아직 제대로 움직일 수조차 없어서(쿨럭) 영상이란게 나올 수 없지만서도 언젠가 나도 미친척하고 얼굴 가리고는 영상 올려서 코멘트를 받아볼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여기 한국 스윙댄스계 - 엄밀히는 서울 - 에 대한 이야기도 좀 올라오는 것 같다. 나중에 한번 퍼올까 싶다. 지금은 한국 스윙댄스계도 아직 잘 몰라서 할 말이 없다ㅋ. 


2. 스웡오버

https://swungover.wordpress.com/

유용한 글을 많이 남기는 스윙 블로그다. Bobby White라는 춤꾼이 작성하고 Chelsea Lee라는 또 다른 춤꾼이 교정교열하는 모양임. 

스윙을 출 때의 각종 팁들이 있다.

프로 스윙댄서 입장에서 친근하게 자유롭게 작성한 글들이라 대단히 유용하다. 



3. 예후디

http://www.yehoodi.com

얭키댄서들이 대표적으로 제일 많이 간다. 뭔 사건사고가 있으면 예후디에 공론화시킨다. 아직 친숙하진 않아서 안 가는데 언젠가 뭐 갈 날도... 올까?






'야이새키야 니가 얭키냐 한국 사이트는 어딨냐?'라는 분이 계신다면 그냥 알아서 여러 사람들이 땐스하면서 남긴 블로그들을 참고하길 바란다. 좋은 블로그 참 많은 것 같다.


그런데 글이 많은 블로그들은 마지막 포스팅이 좀 몇 년 된 것들이라서, 현재 2017년 8월에 쪼랩인 내가 참고하기가 약간은 어색했다.

블로그 외에 한국 스윙판은 동호회의 인터넷 카페나 페북 등 위주로 돌아가는 것 같고, 막 가입해야 글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나는 페북은 안 하니께 패스하고요.


여튼 현재까지 모두가 볼 수 있게 오픈으로 글이 꾸준히 올라오는 사이트들 위주로 살펴보다 내가 참고할 거 있으면 퍼와야징♥





마지막으로 심심하니까 붙이는 짤방 하나. 스윙 추다가 하는 실수 모음.



이제 시작하는 주제에 벌써 해본 것들이 눈에 띄는 것이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