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테스트 & me

인팁으로 태어나서 너무 싫다

아 ㅅㅂ 므브티가 선천적 경향성이라고하니 인팁으로 '태어났다'는 표현을 무식하게 쓰겠음.


아 진짜 왜 나는 j로 태어나지 않은거지?

NT로 태어나면서 P를 갖고 있는 건 정말 불행이다. 몸만 어디 고정시킨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다. 그냥 ㅅㅂ정신이 맨날 우주 한바퀴를 돌고 있는데 이게 물리적으로 되냐고. 

NT처럼 발전욕구를 타고난 애가 J의 실행력을 갖추지 못했다니.

이러려면 차라리 S를 타고나던가 말이지. 그러면 좀 현실적으로 스스로를 바라보고 판단하고 만족할 수 있잖아.

왜 하필 N과 P가 이렇게 극 높아버려서 언제나 스스로를 미워하는 순간을 맞아야 하는거냐고 크아아아아아아아ㅏㅏㅏㅏㅏㅏ

게다가 E라도 되면, 그나마 실행력이 조금은 더 높아지지... 한마디로 INTP가 탑 오부 병신 오부 병신이라고. 

거기에 INTP치고는 F까지 높아버려서 멘탈도 가끔 쿠크다스되고 자동 도피심리 찾아옴. 아놔ㅅㅂ




진짜 INTJ나 ENTJ가 될 수 없을까

이노믜 성격은 적어도 한국사회에선 (+ 거의 모든 사회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는데 있어 장애다. 뭐든지간에. 

특히 신자유주의가 득세할수록 intp같은 ㅄ은 계속 더ㅄ화야. 아 빡쳐. 



뭐 그것보다, 그냥 내가 이런 환경에서 살고 있는 것 자체가 잘못인가.

나는 얌전하게 구석에 쳐박혀서 백수노릇이나 하는게 제일 어울릴 수도 있는데.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으려고 ㅈㄹ을 떠니가 이ㅈㄹ이 나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