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유형별 추천 어플리케이션: (2) IxxP

MBTI 유형별 추천 어플리케이션: (1) (ISTJ, ISFJ, INFJ, INTJ) http://intpland.tistory.com/570  

여기서 이어지는 글. 


MBTI의 각 유형별로 얭키사이트에서 어떤 어플을 추천하나 본 건데, 

https://www.bustle.com/p/the-app-you-need-to-download-based-on-your-myers-briggs-type-2992089

여기서 그림 그냥 갖다 퍼오고 한글로 써 봄. 


이번에는 IxxP 유형에 대해 퍼온다.


5. ISTP: 나의 기분을 살펴보기, 무드노트.


Moodnotes라는 앱은 자기 현재 기분을 살펴보고, "왜 이런 기분이 들지?"하고 원인을 생각해서 기록함. 그리고 "이런 기분일 때 네가 지르고 싶은 잘못된 습관, 함정 등은 뭐지?"하는 걸 역시 기록해 둠. 그리고 앱이 그걸 쭉 종합해서, "이런 기분일 때 넌 주로 이런 행동을 하더라" 라는 걸 통계로 보여주는거

ISTP의 주기능은 인팁과 같은 내향사고(Ti)라서 분석적이고 문제의 논리적 인과관계를 찾고 싶어함. 그리고 나의 문제점을 효율적으로(효율에 집착하는 Ti) 파악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런 앱을 추천하는 듯하다고. 그리고 아마도 감정기능이 열등이라 통제불능 열등기능을 앱으로 도와주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런데 나는 이 앱의 설명이 매우 땡긴다. 맨날 나새끼 달래는 것도 원데이투데이지, 뭔가 달램패턴을 알면 더 좋을 것 같거등. 아무래도 주기능이 일치하기도 해서 나도 땡기는 듯.

6. ISFP: GET BACK TO YOUR LIFE

ISFP도 종종 통제가 안되나 봄? ㅋㅋ ISFP에게 티비든 피씨든 폰이든 미디어 화면 좀 그만 쳐다보고 "지금 현재"를 살게 해 주는 자기관리 앱인 듯. 소셜미디어 얼마나 쓰는지 등 시간 체크해서 보여주는 것 같은데 어 나도 미디어 중독이긴 하지. 

7. INFP: MINUTIAE. 일상의 순간 순간 기록.

평범한 일상의 작은 빛남을 놓치지 말자는 취지의 커넥팅 앱. 여긴 프로필도 올릴 수 없고 좋아요, 코멘트 이런거 달 수 없음. 일종의 익명 "안티소셜미디어" 앱임. 앱 설치하면 하루 중 랜덤한 시간에 알람이 오거든? 그러면 내 눈 앞 사진을 툭 찍어 올림. 더러운 방이든 지루해보이는 책상이든 상관 없음. 이런 익명의 사람들이 올린 평범한 사진들이 앱의 서버에 모여있어서 구경할 수 있음. 그러니까, 어느 지역의 익명 누군가의 어떤 일상을 탐색할 수 있는 거. INFP한테 먹힐 거라는데, 사실 나는 이 글 쓰면서 좋아서 소름돋았음. ㅋㅋ 물론 INFP 님들과 나와의 차이라면, 나는 타인에 대한 관심 임계치에 금방 도달해서 금세 질릴 거 같다는 점이 있긴 하지. 

8. INTP: 정보를 한 곳에 몰아넣고 보는 POCKET 앱. 


드디어 인팁이다 ㄷㄱㄷㄱ. INTP는 이론적이고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매우 사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함. 그래서 그런지 정보 탐색에 끝이 안 나는 게 특징이자나요? 웹서핑 하면 끝장을 보쟈나여? 그래서 여기저기 읽고 볼 거리들을 몰아넣을 수 있는 Pocket이란 앱을 쓰란다. Pocket이라는 앱에 읽을거리나 영상, 이미지파일들, 읽다 만 각종 링크 이런거 다 같이 쳐넣으면 앱 하나로 편하게 서핑덕질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 

궁금하긴 한데 얼마나 가볍게 만들어져있는지, 사용성이 편할지, 이것저것 얼마나 호환이 될지 관건이네. 잘 되면 개미지옥이 될 수도 있겠음 ㄷㄷ


나머진 귀찮으니까 언젠가. 아니면 원문 클릭해서 읽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