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물들/기타 일상 잡것들 리뷰

[리뷰] INTP의 친구 프릭션펜 오랜 사용기_단점위주

1. 

문구류를 좋아하고, 리필 되는 멀티펜은 더더욱 사랑하는 사람이다. 멀티펜이 아니고 여러개의 펜을 각기 쓰면, 꼭 뭐 하나씩 잃어버리니까ㅋ. 

원래는 파이로트에서 나온 멀티펜 중 콜레트를 썼었고, 5개의 심이 들어가는 바디를 구해서 잘 썼었다.

(검은색, 빨간색, 파란색, 샤프, 지우개 이렇게. 놀랍게도 일본에서는 지우개 바디가 따로 나왔다. 돈지랄이긴 하지만, 편의성을 위해 양보.)

그리고 귀찮으니까 리필심을 몇십개(...) 대량 구매해두고 매번 바꿔끼려 했었다.



2. 

잠깐, 싸 보이게시리 멀티펜에 샤프랑 지우개는 왜 다냐고?

이거 내가 INTP유형인 것과 상관 있는지 모르겠는데, 

나는 글을 한번에 똑바로 못 쓰고 꼭 중간에 틀리거나 딴 생각이 나서, 결국엔 종이가 개 더러워지거든. 

그래서 글 쓰는데 참 더럽게 오래 걸린다. 꼭 중간에 '아 이 단어 추가해야지' '아니야 이런 단어가 더 적절해' 라는 식으로 딴 생각이 나는 것이다. 그래서 문장을 그대로 쓰면 남이 못알아쳐먹게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알아먹게 쓰려면 꼭 수정을 해야 한다 -_-. 혼자 낙서할 때도 마찬가진데, 생각 나는대로 쓰다 보면 그냥 나조차도 보기 힘들게 돼 버린다. 그래서 샤프와 지우개가 필수. 


그러나 문제는 샤프로 글을 쓰면 선명도가 떨어져서 잘 안읽힌다는 거다. 색깔도 하나고, 게다가 손바닥이나 옷에 흑연이 묻어나기도 하고.



3. 

그러나 구세주가 나타났다.

지워지는 펜, 파이로트 프릭션 시리즈의 멀티펜!


남의 사진 잘도 퍼옴.jpg 근데 한국어 못읽을거양 알리익스푸레수 판매자님.

(물론 저는 파이로트와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입니다. 그냥 호갱임.)



아 참고로 지워지는 펜은 프릭션말고도 유니에서 나온 팬텀시리즈가 있다. 근데 팬텀은 좀 더 가격이 저렴한 대신 좀 뻑뻑해서 지울 때 신경질이 좀 난다. 그리고 펜도 좀 뻑뻑하게 나와. 결정적으로 내가 처음 지워지는 펜 시리즈를 쓸 무렵에 유니팬텀에는 멀티펜이 없었걸랑. 그래서 파이로트로 정착. 


멀티펜은 국내 오프샵에선 더럽게 비싸게 팔고 있으니 닐본 갔을 때 도큐핸즈 돈키호테 이런데 들어가서 사재기하던가, 국내에서 그냥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된다. 참고로 리필심 규격이 다르게 나오고 있으니... 매우 유념해야 함. 이것때메 나님은 펜을 개 많이 샀음 -_- 잘못된 규격 리필을 산 나머지 억울해서 펜까지...킄ㅋㅋㅋㅋ




아무튼 내가 정착한 것은 심 4개가 들어가는 4바디 멀티펜이다. 



쓰다가 찍은 내 펜의 모습.jpg




지워지는 펜의 원리는, 마찰열을 발생시키면 흔적이 사라지는 잉크를 이용해서 만든 것 같다(추정)

펜 뒷꼭지에 달린 전용지우개를 이용하면 슥슥 잘도 사라진다. 

심의 굵기부터 종류, 색이 매우 다양하게 나와있다. 전용 지우개도 따로 있고. 



시중에 보니깐 지워지는 잉크펜에 대해 신박하다는 평들만 있는 것 같아서 안 그런 점을 좀 써보려고. 

1. 잉크 개빨리 닳음. 심 갈아끼는 주기가 매우 잦음.

2. 지우개가 안닳는다고 하는거 구라입니다. 마찰이 일어나는데 어떻게 안 닳을 수가 있겠음? 속도가 좀 더디지만 닳긴 닳아요. 실제로 멀티펜 지우개 다 닳았는데 펜 뒷꽁무니에 돌려끼는 리필지우개 못 구해서 바디 버림ㅋ. 바디는 이 펜만 죽어라 쓰는 사람이면 1년 정도까지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일부 잉크 (붉은색 등)의 경우 완전히 지워지지 않고 눈으로 보일만한 흔적이 남긴 합니다. 뭐 그래도 이게 어디야. 

4. 위에도 썼지만 리필되는 걸 살 때는 꼭 규격에 유의해야함. 규격이 다르게 나와서 개피곤함.

5. 별도 지우개를 살 수 있는데 (100엔 내외), 펜 뒷꽁무니에 달린 것보다 웬지 안 지워지는 느낌임. 

6. 잉크가 꽤 남았는데 안 나올 때가 있어요. 가느다란 펜일 때 이 현상이 잦음. 좀 신경질 남. 그러면 글씨 쓰는 쇠대가리 부분을 몇 번 돌려줍니다. 그러면 우연히 나올 수도 있음. 안나오면 fail.

7. 형광펜은 멀티펜리필심으로 안나와요. 굵기가 안 맞으니까 이건 당연한 건가 ㅋ. 형광펜은 리필심도 안나올 겁니다. 아마. 

8. 가느다란 잉크는 쓸 때 흐리게 나와서 쵸큼 답답증 날 것임. 그러나 익숙해지면 괜찮음. 이 편리함에 비하면 그정돈 그냥 감수해야지.



아 물론 지금까지 나온 펜들 중 가장 신박하긴 하다. 그래서 계속 이거 쓸 거임.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