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물들/움직이기(춤)

스윙 신발 뭐 신을까?

쪼렙으로 스윙을 시작하면, 무슨 신발을 신을 것이냐를 결정해야 한다.



1. 케즈

https://swungover.wordpress.com/2011/05/27/swing-fashion-keds/?preview=true&preview_id=2490&preview_nonce=232f0f02f4&csspreview=true&csspreview=true





네, 우리 바비 성님은 케즈를 신으면 좋다고 권합니다. 저 오글오글한 자갈무늬 고무바닥 모양이 트위스트 하기도 좋고 멈추기도 좋다고 한다.

자매품으로 에비씨디마트나 뭐 그런 비슷한 신발가게에서 파는 슬립온 중에서도 바닥이 저렇게 원숭이 골판을 평면으로 깔아놓은 것처럼 생긴거 있던데 그런거 신어도 된단다. (들은 말)


일단 쪼렙이면 처음부터 스웨이드 바닥의 미끄러운 전용스윙화를 신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고들 한다.

물론 아리스알렌(스윙화 브랜드) 같은 전문 스윙땐스 구두 사는 것도 돌은 짓이지.

....라고 들었는데, 



2. 미끄러지는 신발을 신어야 댄스 능력이 향상된당께?

https://www.reddit.com/r/SwingDancing/comments/1ig35h/i_dance_in_very_sticky_shoes_am_i_making_a_huge/


레딧성님들은 미끄러지는 신발을 신어야 밸런스 잡는 내공이 쌓여서 고수가 된당께??? 이러고 있음.

게다가 고무바닥 운동화 신고 턴돌고 트위스트 하고 그러면 무릎이나 발목관절에 나쁠 것이긴 하다.

그러나 무게중심 이동을 배우는데는 확실히 안미끄러지는 고무신발이 초보에게는 좋을 것. 게다가 미끄러지는 신발을 신으면, 발놀림 자체를 열심히 하지 않아도 신발이 알아서 막 미끄러지니께 스텝을 대충 뭉갤 수도 있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