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테스트 & me

[소시오닉스] 테스트를 해 보았다.

댓글로 쟈크리님께서 알려주신 소시오닉스(socionics) 테스트라고 한다.

사실 이전에 '끨끨끨 내얼굴은 다음중 누구랑 닮았을까? 끨끨끨'하면서 소시오닉스의 관상보기를 퍼온 적이 있었는데, 

(http://intpland.tistory.com/435)

그때는 그냥 mbti랑 거의 비슷한 테스트이며, 내향형일 경우엔 j와 p를 바꿔서 표기한다...고만 생각해서, 

관심을 갖지 않았었다.


엏ㄹ 근데 므브티랑 비슷한 듯하지만, 전제나 해석이 미세하게 좀 다른 듯함.


일단 테스트 링크 ㅋ

http://sociotype.com/tests


아쉬운 점은 영어로 돼 있다는 것. 

그래도 다행인 것은 마지막 1/3의 문항은 닝겐 두 명의 사진을 주고 둘 중 하나를 찍는그닥 말이 필요 없는 부분이니 

끝까지 용기를 잃지 말고 문제를 풀자.


                               이런식이지.jpg


그냥 닝겐 사진 두 장 나오면 '둘 중에 친구먹고 싶을 듯한, 뭔가 나랑 더 잘 지낼 것 같은 닝겐'을 찍으면 된다고 한다.

... 둘 중에 더 잘 생기거나 예쁜 쪽을 찍으면 안 된다. 외모 평가 테스트가 아니다.

'둘 다 싫은데?' 싶어도 그냥 봐서 좀 덜 싫은 쪽을 찍어라. 너무 자세히 보지 말고 대충 감으로 찍으면 된다고 함.


참고로, 앞의 글자로 된 테스트가 어케 나왔나에 따라서 주어지는 사진은 바뀌더라.




움 아래는 내 결과.


어휴 아무튼 결과가 어떻게 나오나 궁금하면  www.sociotype.com/tests/result/est/144510 여기 들어가서 보면 됨. 


나의 경우는 INTp가 나왔는데, 이게 MBTI기준으로는 INTJ에 해당한다고 한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ENTP, 세 번째로는 ENTJ.

뭣?????


여기서 Quadras라고 쓰여진 4색 원, Ne, Ni, Ti, Te, Fe, Fi...등등을 네개 그룹으로 묶어놓고, 그 크기를 비교한 건데, 나님은 저 초록색이 제일 큰 듯. 그 초록색은 'Gamma'라고 불리는 듯함. 그 Gamma 안에 INTp 유형이 속해있기도 하다.


나머진 귀찮아서 지금 안 읽고 안 쓰겠다.



음..... 그러나 반드시 MBTI의 INTP와 SOCIONICS의 INTJ가 일치하는 건 아니라고 하니까, 어흏 그냥 나님은 이랬다저랬다하는 듯. 

대충 Ni, Ne가 둘다 발달했는데, 실제로 내가 생활하면서 더 가치를 두는 쪽은 Ni인가 봄. 그냥 직관 존낸 발달하셨나보다 하고 일단 접어야겠다. 나중에 언젠가 파야징ㅋ